인천시립극단이 연극에 관심이 있는 지역 고등학생(1·2학년)들을 대상으로 '2015 청소년 연극 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워크숍은 연극에 관심은 있지만 시간적ㆍ경제적 제약으로 예술교육 기회가 부족한 현실에서 시립극단이 연극ㆍ영화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정식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극단 배우들과 함께 완성된 공연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워크숍은 7월27일부터 8월21일까지 주 4회 3시간씩 총16회 수업으로 연극의 이론과 실기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철 시립극단 예술감독을 비롯해 극단 배우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연기뿐만이 아니라 무대ㆍ조명ㆍ음향을 비롯한 스텝분야 등 실제 연극 공연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증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워크숍 프로그램이 끝나는 4주 후엔 시립극단 연습실에서 브레히트 작 '코카서스의 백묵원'으로 90분가량의 공연을 올리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또한 4주 과정을 거친 후 선발된 학생은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인천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시립극단 배우들과 함께 '코카서스의 백묵원' 공연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인천예술회관 누리집(http://art.incheon.go.kr)이나 시립극단 누리집(http://www.artincheon.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ladyromi@nate.com)로 제출하면 된다.032-420-2059


/김상우 기자 theexodu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