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5일 대표단장 회의 개최 구기종목 대진 추첨 예정
북한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광주U대회) 대표단이 '대표단장 사전회의' 참석을 위해 광주에 온다.

2015광주U대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북한이 지난달 30일 '대표단장(HoD: Head of Delegation) 사전회의'(이하 HoD 사전회의) 참가 의사를 밝혔다.

앞서 북한은 지난달 3일 광주U대회 공식 참가 신청서를 조직위에 제출한 바 있다. 오는 4월11일부터 15일까지 광주에서 진행되는 'HoD 사전회의'는 광주U대회 개막을 앞두고 세계 각국의 대학스포츠연맹 대표단장이 한자리에 모여 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FISU 주관으로 농구, 배구, 수구, 축구, 야구, 핸드볼 등 6개 단체종목 대진표를 결정한다.

북한은 여자축구와 핸드볼 등 2개의 단체 종목 참가를 밝힌 바 있어, 앞으로 HoD 사전회의 조추첨을 통해 북한 선수단의 대진표가 결정될 예정이다.

2015광주U대회 조직위원회는 정부와 협의를 거쳐 북한 대표단의 HoD 사전회의 참가에 대한 세부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광주U대회 HoD 사전회의는 60여개국 200여명이 참가해 각국 대표단과 조직위,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간 가장 중요한 정보 및 소통창구가 될 것으로 조직위는 기대하고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