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자 이내 16일까지 접수
한국기원이 한국현대바둑 70주년을 맞아 '바둑 보급과 한국바둑 미래 비전을 담은' 슬로건을 공모한다.

슬로건 공모는 사이버오로(http://www.cyberoro.com/), 타이젬(http://www.tygem.com/), 한게임바둑(http://baduk.hangame.com/), 넷마블바둑(http://baduk.netmarble.net/) 등 국내 4대 인터넷바둑사이트에서 3일부터 16일까지 2주일 동안 진행돤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국현대바둑 70주년 슬로건 공모 팝업창 클릭)해 슬로건 문구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슬로건 문구는 20자 이내로 한글 또는 영문(기호 포함)을 사용할 수 있으며 건 수 제한은 없다. 입상작은 24일 한국기원 홈페이지(http://www.baduk.or.kr/)와 이번 공모전 행사를 공동 진행한 4대 인터넷바둑사이트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백화점상품권(50만원), 우수작 5명에게는 월간『바둑』 1년 정기구독권(8만3000원), 가작 20명에게는 응모 해당사이트에서 소정의 사이버머니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채택된 최우수작은 올해 한국현대바둑 70주년 캠페인 및 각종 기념사업의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재)한국기원은 한국현대바둑 70주년을 맞는 올해 지난 70년간 비약적 발전을 이룬 한국바둑의 과거를 조명하고, 현재 바둑이 갖고 있는 문화, 스포츠로서의 위상 제고와 미래 발전전략을 수립하고자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