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1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삼성과 현대자동차, 두산, CJ, 포스코, 한화 등 국내 27개 대기업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의 밤'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장애인AG에 대한 이들 기업의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끌어내자는 취지다.

그동안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는 외부의 관심이 적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어왔고, 세월호 참사 등 대형사고까지 겹쳐 후원금 유치 실적이 매우 저조했다.

대회 총 예산 799억원 중 약 35%인 227억원을 각종 후원금으로 충당해야 하는 상황이라 조직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재정적인 면에서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유정복 인천시장 당선인, 인천장애인AG 공식후원사인 블랙야크(유니폼), 쌍용정보통신(대회정보시스템), 대한항공(항공권), 탐엔탐스엔트레블(여행·컨퍼런스), SK텔레콤(주관통신사), ㈜한진(물류), 금호당(시상용품) 등 6개 기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성일 조직위원장은 "장애인스포츠는 물론 장애선수의 재활 및 훈련에 대한 필요성과 현실적 어려움에 공감해보자는 취지해서 마련한 자리인 만큼 기업들의 실질적인 후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1회 인천장애인AG은 오는 10월18일부터 24일까지 7일 동안 열리며, 40여개국 6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