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방지 특별대책반 편성

 성남시는 청명ㆍ한식을 전후해 산불로 인한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특별대책반을 편성, 운영키로 했다.

 시는 주요 입산요로 및 공원묘지 등에 공무원을 상주시키는 한편 산불감시요원과 산림공익근무요원을 배치해 산불감시에 나선다.

〈성남=곽효선기자〉

hskwak@inchonnews.co.kr저소득 주민에 취로사업

 이천시는 저소득층 주민을 위한 취로사업을 13개 읍ㆍ면ㆍ동 사업장별로 구분해 이달부터 실시키로 했다.

 시는 1억4천6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도로환경정비, 꽃길조성, 농수로, 소하천, 등산로정비 등과 중증장애인 및 홀몸노인 간병관리 등 중점사업을 선정해 시행한다.

〈이천=장현상기자〉

hsjang@inchonnews.co.kr돼지콜레라 예방접종 강화

 부천시는 돼지콜레라 예방접종주사를 맞지 않은 돼지에 대해 도축을 제한키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6월14일부터 돼지를 출하하는 농가는 가축방역기관이나 동물병원 또는 양축농가 스스로 발행한 예방접종 증명서를 시에 제출해야 한다.

〈부천=차대석기자〉

dscha@inchonnews.co.kr불우이웃에 라면 1천상자

 안산 호남향우회 군자지회(회장ㆍ우창식)는 30일 오전 안산시청을 방문,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한 라면 1천상자를 불우이웃돕기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이날 박성규 안산시장은 향우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시적 생활보호대상자 등 불우이웃 500세대에 위문품을 전달했다.〈안산=안병선기자〉

bsan@inchonnews.co.kr구인구직 만남의 장 개설

 광주군은 기업체와 구직자가 상시 만날 수 있도록 한달에 2회씩 만남의 장을 개설키로 했다. 군은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이 수시로 인력채용과 구직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광주=박광만기자〉 kmpark@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