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청사 /인천일보 DB

군포시와 지역화폐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는 군포철쭉축제와 연계해 ‘군포愛머니’ 사용자를 대상으로 결제금액의 3%를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소비지원금제를 시행한다.

소비지원금은 2024년 군포철쭉축제가 시작되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지급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지급 방식은 군포愛머니 결제 시 소비자에게 결제금액의 3%를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며, 누적 한도는 1인당 최대 1만원이다.

지급 받은 캐시백은 다음 결제 시 자동으로 우선 사용되고, 지급한 날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철쭉축제 푸드트럭을 포함한 군포愛머니 전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코나아이는 2022년 경기도와 체결한 ‘경기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협약’에 따라 소상공인 지원 등을 위한 사회공헌재원을 마련했으며, 조성된 사회공헌재원 중 1억원을 이번 군포愛머니 소비지원금에 활용한다.

군포시와 코나아이는 “소비지원금을 실시간으로 지급함으로써 보다 즉각적인 소비 진작 효과를 도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지역화폐 사용으로 마련된 재원을 다시 사용자에게 환원하는 방식의 소비지원금을 통해 소상공인 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화폐 콜센터, 군포시 민원콜센터, 지역경제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