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예스24, 장한종 ‘책가도’ 굿즈 콜라보 진행

독서대, 장패드, 나전 머그잔, 책갈피 등 4종 예스24에서 구매
▲ 경기문화재단과 예스24가 제작한 굿즈 콜라보레이션 '독서대'의 모습.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예스24와 손잡고 대표 소장품 ‘책가도’ 관련 굿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재단은 경기도박물관 대표 소장품인 장한종의 ‘책가도’와 ‘책거리 8곡 병풍’ 두 점을 활용해 ▲독서대 ▲장패드 ▲나전 머그잔 ▲책갈피 총 4종류의 상품을 개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예스24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며 책을 사랑하고 학문을 숭상한 선조들의 마음을 담아 ‘책가도’라는 주제를 정해 진행됐다.

▲ 경기문화재단과 예스24가 제작한 굿즈 콜라보레이션 '장패드'의 모습.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경기문화재단과 예스24가 제작한 굿즈 콜라보레이션 '나전 머그잔'의 모습.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장한종의 ‘책가도’와 ‘책거리 8곡 병풍’은 형태가 정교하고 화려한 색조를 차분하게 정리한 아름다운 작품으로 이미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된 작품들이다.

재단 관계자는 “조선의 왕 정조는 ‘비록 책을 읽을 수 없더라도 서실에 들어가 책을 어루만지면 오히려 기분이 좋아진다’고 했다"며 "이번 굿즈 이벤트로 많은 분들도 책가도의 멋스러움과 고즈넉함을 느끼며 기분이 좋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문화재단과 예스24가 제작한 굿즈 콜라보레이션 '책갈피'의 모습.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굿즈 증정 이벤트는 이달 한 달 동안 예스24 온라인몰에서 일정 금액 이상 도서 구매 시 적립금 또는 소액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24 누리집(www.yes24.com)을 확인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