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대학교와 안산소방서, 산업인력 양성 및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는 최근 안산대학교 본관 비전룸에서 안산소방서와 산업인력 양성과 산업기술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 김태욱 산학협력처장, 이혜경 입학홍보협력처장, 기은영 응급구조학과장을 비롯해 안산소방서 이제철 서장, 김수철 청문 인권담당관, 이승훈 소방행정과장, 김영현 화재예방과장, 노계완 재난대응과장, 김수헌 재난대응 전략팀장, 정지윤 재난대응 구급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교육 활동 전반에 관련한 자문, 교육과정 및 교육교재의 공동 개발, 학생의 현장실습 및 기관의 각종 훈련·지역행사 지원, 정부재정지원사업에의 공동 참여, 교수의 현장 연수 및 사원의 연수 및 위탁 교육,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학과 교육에 필요한 전문기술 인력 지원, 학·관 협력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확보 등이 포함된다.

윤동열 안산대학교 총장은 “최근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BLS센터 및 최신 교육시설을 구축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응급구조학과와 안산소방서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산업교육 진흥에 발전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