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하굣길 환경 정화 봉사활동도 함께
▲ 광명시 청소년재단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23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오늘도 푸름스럽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광명시 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재단 푸름청소년활동센터가 최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푸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청소년 숲놀이 기획단, 청소년 생태복원기획단은 이날 위촉장과 인준장을 받고 올해 활동 시작했다. 이어 청소년들은 푸름청소년활동센터 인근 등∙하굣길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 쓰레기 담기를 진행한 후 센터 옥상에서 레크리에이션을 함께하며 친목을 다졌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연합발대식에 참여하며 소속감을 느꼈고 또래 친구들과 친해졌다”, “쓰담쓰담 활동으로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우리 동네 환경에 관심이 높아졌고 봉사하는 기회가 돼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4년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환경 특성화 청소년 기관으로서 ▲청소년새활용 업사이클 활동 ‘가치더함+’ ▲아웃도어 숲놀이 ‘우리가 그린 도시숲’ ▲탄소저감 정원을 만드는 생태복원기획단 ‘꿀벌’ 등 환경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오는 11월에는 청소년 환경축제 ‘푸름포레스티발’을 개최할 예정이다. 푸름청소년활동센터 자치기구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