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상철 후보.

국민의힘 용인을 이상철 후보는 23일 철도 공약을 통해 기흥구의 교통문제 해결에 나섰다.

용인 기흥구의 교통문제는 오랫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을 저하시켜왔다. 특히 보라동(민속촌)과 공세동, 고매동을 중심으로 한 도로 정체는 이 지역의 고질병과도 같은 상태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으로 이 후보는 기흥역-오산대 분당선 연장사업을 제1호 공약으로 삼았다.

이상철 후보는 "이 공약은 많은 주민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치"라며, "최근 경강선 연장사업의 신속한 진행과 대비되어, 인구가 더 많은 기흥구의 분당선 연장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은 더 이상 방치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이후보는 "인덕원-동탄 흥덕역 조기착공 및 기흥역-광교중앙역 경전철 연장사업을 조속히 추진하여, 흥덕·광교와 용인 내부를 잇는 중요 교통망의 설치로 경전철 활성화와 흥덕 주민의 신분당선 접근성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분당선이 연장되면 국가반도체산단은 물론, 전곡항과 청주공항도 전철을 이용해 갈 수 있다” 며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후보는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중장) 출신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흥구의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제시하며, “힘 있는 여당 의원이 되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위원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함께 손잡고, 약속이 아닌 실천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 중앙 정치보다는 기흥구의 지역 현안을 최우선시하는 '캡틴 기흥'이 되어 기흥구를 수호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철 후보의 이번 공약은 기흥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에 대한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주민들은 이상철 후보의 공약이 실현될 경우, 기흥구의 교통 대란 해소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