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사시민발전위원회를 만난 국민의힘 용인갑 이원모 후보. /사진제공=이원모 후보 선거사무소

국민의힘 용인갑 이원모 국회의원 후보는 최근 남사시민발전위원회(회장 한재필)와 논의한 처인구 정책 현안과 관련, 22일 답변했다.

지난 20일 용인갑 국회의원 선거캠프를 방문한 남사 시민발전위원회 임원들은 ‘도로교통망 확장, 반도체클러스터 국가산단 조속한 착공’ 등이 담긴 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당시 남사시민발전위원회 한재필 회장은 ”제안드리는 정책들을 꼭 검토해주셔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해달라“면서 ”특히 처인구의 교통 체증은 수년 사이 갈수록 심각한 양상을 보이는데, 교통 인프라 확충에도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 후보는 22일 답변했다. 이 후보는 ”반도체 국가산단에 기업이 들어오기 위해서는 교통 인프라 공사가 빨리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이기도 한 경강선 연장선 신설과 반도체 고속도로를 비롯한 도로망 등 교통 인프라 확충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또 이후보는 ”반도체 국가산단 조성과 관련하여서도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님,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님, 이상일 용인시장님 등을 만나 각종 인·허가, 전력·용수 인프라 구축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며 ”신속하고 신뢰성있는 처리로 피해를 보는 용인시민이 없도록 다방면으로 준비중”이라고 덧붙였다.

이후보는 ”중요한 것은 반도체의 과실이 용인시 처인주민 여러분께 온전히 돌아갈 수 있도록 주거, 교통, 교육, 문화, 체육을 아우르는 명품 복합도시를 만들겠다“며, ”반도체를 반석 삼아 우리의 삶이 하루하루 나아지는 처인구 만들어 나갈 테니 이원모의 예산 폭탄을 많이 기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사시민발전위원회가 제안하는 정책은 ▲철도 노선 확정 ▲교통도로망 확장 및 광역버스 노선 확충 ▲반도체클러스터 국가산단 조속한 착공 ▲K-반도체 국가첨단산업 R&D 허브도시로 남사 이동 원삼 통합 개발 ▲K-반도체 양성센터 설립 및 첨단기술 인재 양성 ▲K반도체 핵심 도시 설계를 위한 반도체 고속도로 신설 ▲용인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에 따른 K-반도체 배후도시 건설 등이다.

/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