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정원 정책 관련해 현장 의견 청취, 해결방안 모색
▲ 이주호(가운데)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4일 가천대학교 가천관에서 열린 ‘의대 운영대학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가천대학교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4일 성남시 가천대학교(성남 글로벌캠퍼스)를 방문, ‘의대 운영대학 현장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는 의대정원 정책과 관련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교육부 최은희 인재정책실장, 황보은 정책보좌관과 가천대 최미리 수석부총장과 윤원중 부총장, 김우경 의무부총장, 전용순 의과대학장이 참석했다.

이 부총리는 “의대 정원확대 정책에 반대하는 의료계의 집단행동이 계속되면서, 배움과 성장이 이루어져야 할 대학마저도 갈등과 불안에 휩싸이게 된 것 같아 안타깝다”며 “강의가 조속히 재개돼 학생들이 빠른 시일 내에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의과대학에서 보내는 시기는 예비의료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의료인으로서의 책임은 학업에 열중하며 이 시기를 충실이 보내는 것부터 시작된다”며 ”학생들과 직접 맞닿아 있는 대학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했다.

교육부는 이날 간담회에서 제기된 현장의 애로사항과 의학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 중 정부에서 지원 가능한 부분은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남=김규식 기자 kg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