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 열려
11일부터 4개 부문 온라인 접수
▲ ‘제24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고등부)/공모전(중등부)’ 포스터. /사진제공=BIAF2024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4)이 문화인재 양성사업인 '제24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을 개최한다.

K-애니메이션과 만화, 웹툰계의 무한 가능성을 보일 청소년들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은 고등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대전의 참가 부문은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상황표현 등 4개 부문이며, 오는 11일부터 내달 9일까지 엠굿 홈페이지(www.mgood.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이번 대전은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리며, 대한적십자사 본상 수상작은 일반인 심사를 거쳐 한정판 굿즈까지 제작될 예정이다.

제24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 공모전은 중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동일연령 청소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부문은 대전과 동일한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상황표현 4개 부문으로, 자유주제로 작업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엠굿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후, 접수증을 작품과 함께 동봉해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사무국(BIAF 사무국)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BIAF 홈페이지(www.bia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지혜 기자 p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