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보건소가 모바일 걷기 앱 ‘워크 온’을 이용한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걷기챌린지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란 슬로건 하에 전국적으로 펼쳐지는 비만 예방 프로그램이다.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하며 공간과 인원 제약이 없는 운동으로 시 보건소는 시민 건강증진에 일조하고자 모바일 걷기 앱을 통해 지속해서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17일간 15만보 달성(1일 최대 1만 인정)을 목표로 진행되며 15만보 이상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앞서, 보건소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 온’을 통해 지난 2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여 총 1771명의 시민이 참가하였으며 목표 달성자는 1172명으로 달성률 66%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워크 온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지난달 말 기준 9015명으로 2월 걷기 챌린지 진행 이후 신규 가입자 수가 335명 증가로,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 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이명종 기자 lmj@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