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2월 28일(수) 대전보건대학교에서 현장 지도자, 선수, 학부모, 공인업체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8세 이하부 비목재 배트 전환“을 주제로 하는 공청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18세 이하부 비목재 배트 도입과 관련, 현장 지도자 설문과 공인업체 공청회 등을 통해 여러 의견을 청취했던 협회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관련 분야 관계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발전적인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발표자 간 비목재 배트 전환 찬성과 반대 의견, 비목재 배트 전환 시 장·단점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목재 및 비목재 관련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한 분들은 발표자 신청을 해 선정되면 중 공청회에 참여할 수 있다.

발표자로서 공청회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는 2월 14일(수)까지 협회 홈페이지(http://www.korea-baseball.com/) 미디어센터-공지사항에서 발표자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협회에서 최종 발표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청회 개최 전 협회는 지도자, 선수, 학부모, 공인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누구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한다.

이 역시 협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2월 22일 18시까지 이메일(baseball@sports.or.kr)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