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시즌 K리그2가 3월 1일 안산과 경남, 안양과 성남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대장정을 시작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4시즌 K리그2 정규라운드 1라운드부터 39라운드까지의 일정을 발표했다.

올 시즌 K리그2는 총 13개 팀이 참가, 팀당 36경기씩 총 234경기를 치른다.

개막 라운드 첫 경기는 3월 1일(금) 오후 2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 대 경남의 대결로 펼쳐진다.

안산은 지난 시즌 11위에 그쳤지만 올 시즌 반등을 노리고 있고, 경남은 새롭게 부임한 박동혁 감독과 함께 승격 도전에 나선다. 같은 시간 안양종합운동장에서는 안양과 성남이 맞대결을 펼친다.

2일(토) 오후 2시에는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지난 시즌 준플레이오프에서 그쳤던 부천과, 김태완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천안의 경기가 열리고, 같은 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운동장에서는 충북청주와 전남의 경기가 열린다.

3일(일) 오후 2시에는 수원과 충남아산이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만난다.

수원은 지난 시즌 K리그1에서 강등되는 아픔을 겪었지만, 염기훈 감독 대행을 정식 감독으로 선임하며 승격과 명가 재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고, 충남아산은 김현석 감독이 부임하며 빠른 공수전환의 팀을 만들겠다 선언했다.

같은 날 오후 4시 30분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는 부산과 서울이랜드가 만난다.

부산은 지난 시즌 눈앞에서 승격을 놓쳤지만 올 시즌 안병준, 로페즈 등 K리그에서 검증된 자원을 영입하며 공격에 무게를 더했고, 서울이랜드 역시 수원FC에서 승격과 3년 연속 잔류를 확정했던 김도균 감독 선임과 함께 오스마르, 김오규, 정재용 베테랑 선수들을 대거 영입해 창단 첫 승격에 도전한다.

월요일 저녁에 열리는 '먼데이 나이트 풋볼'은 올 시즌에도 계속된다. 각 팀당 1회씩 모두 13회 열린다.

시즌 첫 '먼데이 나이트 풋볼'은 5월 6일(월)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천안과 안산,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이랜드와 충북청주의 경기다.

정규라운드 39라운드를 마친 후에는 K리그1을 향한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K리그2 4위와 5위 간 준플레이오프는 11월 21일(목), K리그2 3위와 준플레이오프 승리 팀간 플레이오프는 11월 24일(일)에 열릴 계획이다. 승강 플레이오프는 홈&어웨이 방식으로 11월 28일(목)과 12월 1일(일)에 열릴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