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21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21일 두 번째 구속전 피의자심문(영장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모습을 드러낸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 씨는 "큰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가량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재남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증거인멸교사, 범인도피 등 혐의를 받는 유 씨와 지인 최 모 씨의 영장 심사를 열고 두 사람의 구속수사 필요성을 심리했다.

지난 5월 25일 경찰 수사 당시 청구된 이들의 첫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 약 4개월만이다.

법원에 도착한 유 씨는 심경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큰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며 "오늘 법정에서 성실하고 솔직하게 답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심사를 마친 뒤 범인도피, 증거인멸교사 혐의를 인정하냐는 취재진 질문에 유 씨는 "아니"라고 일축한 뒤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로 이동하는 검찰 호송차에 올라탔다.

그 과정에서 한 시민이 그에게 1천 원권, 5천 원권, 1만 원 등 여러 지폐가 섞인 돈다발을 뿌리며 "영치금으로 쓰라"고 소리치는 소란이 벌어졌다.

앞서 지난 첫 번째 유 씨의 구속영장이 기각되던 날에도 유치장에서 나온 유 씨를 향해 한 시민이 음료 페트병을 던지는 일도 있었다.

지난 2020년부터 서울 일대 병원에서 미용 시술을 위한 수면 마취를 가장해 약 5억 원에 달하는 프로포폴 등을 상습 투약한 혐의와 타인 명의로 수면제 약 1,000정을 불법 처방받아 투약한 혐의, 그리고 지난 1월 지인 최 씨와 대마 등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는 유 씨의 구속 여부는 이날 밤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노유진 기자 yes_ujin@incheonilbo.com

 



관련기사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고개 숙인 유아인, 변호인단 보니 27일 오후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 씨가 마약류 투약 혐의와 관련해 약 12시간 동안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조사를 마친 뒤 서울경찰청 마포청사 앞에 선 유 씨는 취재진에게 "불미스러운 일로 그동안 저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리게 된 점 깊이 반성한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조사에서 밝힐 수 있는 사실 그대로 말씀드렸다"며 "저의 일탈 행위가 누구에게도 피해를 끼치지 않았다는 식의 합리화 늪에 빠져있었던 것 같다"고 말해 사실상 혐의를 인정했다.곧이어 "입장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