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의회는 5일부터 13일까지 제269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달 23일 열린 운영위원회 모습. /사진제공=군포시의회

군포시의회는 5일부터 13일까지 제269회 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임시회에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신경원 의원)’과 ‘가족돌봄 아동·청소년 보호 및 지원 조례안(이혜승 의원)’ 등 의원 발의 조례안 10건과 시 집행부 제출 조례 및 기타 안건 등 24건을 담당 상임위별로 심의할 예정이다.

특히 ‘2030 군포공업지역기본계획(안)’ 의견 청취,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공동 운영 참여를 위한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70세 이상 노인 대상 ‘어르신 교통비 지원 조례안’ 등 시민 생활에 많은 변화를 줄 안건을 세밀히 살필 것이라고 시의회 측은 설명했다.

또 그림책꿈마루 외부 승강기 설치 관련 사업, 산본로데오거리 안전시설(불꽃감지 CCTV) 설치 사업 등 총 규모가 약 400억원인 2023년도 제2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등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은 “‘단 한 건도 소홀히 검토할 안건이 없다’는 생각으로 회기에 임하고 있다”며 “시민의 이익만 생각하며 회기를 준비·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의회 누리집(gunpocouncil.go.kr) 월간 의사일정 게시판에서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전체 안건과 상세 회의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회의 진행 모습은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gunpocouncil)이나 누리집 인터넷 방송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