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기도당이 지난달 화성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의 A의원에 대한 제명권고 결정에 대해 “목적도 절차도 완전히 잘못된 징계”라며 비판했다.

3일 국민의힘 도당은 “정치적 의도가 다분한 화성시의회 윤리위 사태를 강력 규탄하고, 진상 규명을 위해 검찰 수사 의뢰 등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지난달 17일 화성시의회 윤리위는 A의원에 대해 제명 의결을 내렸다. 이는 지난 7월6일 자문위원회에서 공개 사과를 권고했었던 사안이지만, 한 달 뒤 징계 수위가 높아진 것이다.

국힘 도당은 “지난달 31일 피해자로 분류됐던 국민의힘 임채덕 시의원이 본인 입장을 발표하며 이번 시의원 징계가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는 것이 드러나고 있다”며 “윤리위가 임 의원의 개인의사나 피해 사실에 대한 인정 유무 없이 일방적으로 사건 피해자로 분류한 사실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31일 임 시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본 의원은 지난 8월17일 윤리위에서 국민의 힘 A의원을 제명의결하는 과정에서 추가피해자로 본인 동의 없이 분류됐다”며 “이 과정에서 경찰관이 개입돼 사찰한 정황이 포착됐다. 경찰이 아닌 검찰에서 명명백백히 수사해달라”고 촉구했다.

임 의원은 윤리위 위원 5명 중 2명이 피해자 분류에 반대했지만 전원이 합의했다는 공문을 발송했다는 허위사실까지 전달받았다고도 주장했다.

국힘 도당은 이 같은 주장이 사실이라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윤리위 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국민의힘을 흔들기’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임 의원 주장이 사실이라면 윤리위의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을 흔들기 위해 이번 윤리위 심사를 악용함은 물론 경찰까지 동원한 사건”이라며 “목적도 절차도 완전히 잘못된 징계”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잘못에 대한 징계수위는 상식적으로 납득할 만한 수준이어야 한다”며 “정치적 의도가 다분한 화성시의회 윤리위 사태를 강력 규탄하며 진상 규명을 위해 검찰 수사 의뢰 등도 적극 검토하고 있음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정해림 기자 s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