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유역환경청이 주최하는 제21회 아름다운 한강 사진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한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환경청이 한강의 생태 환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21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강의 우수한 생태 환경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한강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8월 10일부터 9월 28일까지 50일간 생태체험 통합시스템(www.hanriver.or.kr)을 통해 사진 작품을 신청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작품은 최근 2년 이내에 촬영한 사진으로 한정하며, 개인당 최대 5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 제20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두물머리의 여름이라는 작품. /사진제공=한강유역환경청

한강청은 사진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 22점에 대해서는 총 9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된다.

수상자는 11월 중 개별 안내되며, 수상작은 다양한 친환경 행사에 전시되고 달력 등 홍보 기념품 제작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서흥원 청장은 “한강 물줄기를 따라 펼쳐지는 다양한 생태의 모습과 아름다운 자연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맑고 깨끗한 한강의 모습을 보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남=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