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그리너스FC 미드필더 최한솔 선수. /사진제공=안산그리너스FC

 

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가 서울 이랜드 출신 미드필더 최한솔(26∙사진)을 영입했다.

서울 이랜드에서 프로에 데뷔한 최한솔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2경기에 출전해 2골을 기록했다.

이후 김해시청(K3 리그)으로 이적해 반 시즌을 보냈고, 군 복무를 위해 K 4리그 포천 시민축구단, 거제 시민축구단을 거치며 K리그, K3∙4리그 통산 72경기 4골 2도움을 기록했다.

신장187㎝, 체중 88㎏의 압도적인 피지컬을 자랑하는 최한솔은 공중볼 경합과 몸싸움에 능하며 볼 커팅 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공격적인 빌드업이 장점인 선수로 볼 운반 능력이 뛰어나 안산 중원의 무게감을 더해줄 것으로 평가받는다.

최한솔은 “안산그리너스FC에서 다시 한 번 나의 가치를 증명할 기회를 줘 감사하다. 항상 그래 왔듯이 매 순간 신중하게 최선을 다하며 팬분들에게 사랑받는 선수로 발전하겠다”며 ”안산그리너스FC의 살림꾼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서 구단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김길식 안산 단장은 “김영남, 김진현 등 미드필더 자원들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된 상황인데 이 공백을 경험이 많고 경기를 리딩할 수 있는 최한솔 선수가 충분히 메꿔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