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해양수산 R&D 기술나눔을 위한 업무 협약식 현장 사진./사진출처=인천시
▲ 22일 해양수산 R&D 기술나눔을 위한 업무 협약식 현장 사진./사진출처=인천시

인천시가 관내 어업인의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하 KIMST)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는 인천시청 신관 회의실에서 인천시수자원연구소와 KIMST가 ‘해양수산R&D 기술나눔’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과 박진완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 산업진흥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당사자들은 어업인 기술력 제고를 위한 기술수요 발굴, 기술나눔의 현장 적응성 제고를 위한 컨설팅 추진 등을 약속했다.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앙과 지방자치단체가 협업하여 수산자원연구소가 보유한 특허기술을 관내 필요한 어업인에게 전수하고, 더불어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양수산R&D 기술나눔’이란 어업현장의 문제점과 현안 해결을 위해 관련 리빙랩(Living Lab) 사업 등을 통해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다. 리빙랩(Living Lab)이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술 이용방법 등 사후관리를 하는 것을 말한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