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선도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가 ‘사회적경제 박람회’와 ‘공개세미나’를 잇따라 개최한다.

20일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성지관 내 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되는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회적기업의 소개 및 판매·체험 부스, 수강생들의 팀 프로젝트 활동 소개, 관련 문화공연 및 영화상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경제 대학교육포럼 부대행사로 24일 인천대 교수회관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공개세미나’는 줌(zoom)을 활용한 온오프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 소장이자 사회적경제 선도대학장인 양준호 교수와 사단법인 사회안전문화재단의 송의섭 대표의 발제를 중심으로 관계자들의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인천대 후기산업사회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와 세미나는 인천대 사회적경제 선도대학과 시민들이 만나 소통하는 자리 및 사회적기업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됐다”면서 “특히 사회적경제기업가의 필수조건으로서 현장적 문제의식 속에서 현장학습의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가 주관하며,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일보, 동암신협, 소래신협 등이 후원한다. 문의는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032-835-8934)로 하면 된다.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