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경제인연합회가 ‘세계문화축제-세상 모든 가족 함께’를 위한 후원금 624만원을 구리시에 기탁했다./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 경제인연합회가 ‘세계문화축제-세상 모든 가족 함께’를 위한 후원금 624만원을 구리시에 기탁했다.

경제인연합회의 후원금 기탁은 행복소통담당관의 기부 제안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전달식에는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관계자들과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 주관으로 18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잔디광장에서 개최되는 ‘세계문화축제-세상 모든 가족 함께’는 구리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을 위한 축제로, 세계 여러 나라 문화와 놀이를 체험하는 ‘세계나라 사람 다 만나자!’, 세계의 다양한 간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세계 다양한 먹거리’, 국가별 의상체험과 사진 촬영, 페이스페인팅을 즐길 수 있는 ‘이 구역의 패션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곽경국 회장은 “구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세계문화축제’ 행사를 후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구리시의 다양한 가족을 위해 지속해서 관심과 노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도 “세계문화축제에 후원해준 구리시 경제인연합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18일에 열리는 세계문화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가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는 행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리=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