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고등법원 #UAM #HDC현대산업개발

▲ 인천고법 설치 대선 공약화 실패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들이 인천의 오랜 숙원인 ‘인천고등법원 설립’에 무관심한 모습을 보이면서 지역 법조계가 큰 실망감을 나타냈습니다. 현재 인천고법 설치를 공약으로 내세운 후보가 없는 가운데 지역 정치권의 무능을 탓하는 목소리도 일고 있습니다.

▲ 인천시, 도심항공모빌리티 실내 테스트실 구축
인천시와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이 도심항공교통 비행체 개발에 필요한 실내 테스트실을 구축해 운영합니다. 자치단체 예산으로 비행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무상 제공할 계획입니다.

▲ HDC현산 징계 돌입, 인천지역 주요사업 차질
잇따라 후진국형 건설현장 참사를 유발한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징계절차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업정지 처분 이상의 징계가 불가피한 만큼 인천지역 국책사업과 인천경제청 관련 사업진행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 경기도, 가상인간 반디(Van:D) 홍보대사 위촉
경기도가 지난 20일 가상인간인 반디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가상인간을 홍보대사로 위촉한 것은 경기도가 처음으로, 도 관계자는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메타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기 위한 위촉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시흥시, 코로나19 역학조사 설문 시스템 개발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코로나19 기초역학 조사 설문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확진자가 역학조사에 필요한 항목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시는 이 시스템을 통해 확진자에 대한 동시 역학조사를 실시해 71%의 응답률을 기록했습니다.

▲ 경찰, 평택 냉동창고 화재 당일 야간작업 확인
경찰이 소방관 3명이 숨진 평택시 냉동창고 신축 현장에서 불이 난 당일 야간 작업이 있었던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바닥 미장 업체 두 곳을 압수수색한 결과 당일 오후 9시부터 작업이 이뤄졌고 두 시간 후에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