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이달 파주운정3 A37블록 국민임대 1244세대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국민임대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 시세의 60~80%에 공급되는 주택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공급을 앞두고 있는 파주운정3 A37블록은 총 1810세대로, 국민임대 1244세대, 영구임대 414세대, 고령자복지주택 152세대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는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단지 내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사회적기업, 방과후교실 등 문화센터, 피트니스센터, 생활체육실, 자원봉사자실, 무료급식실 등 사회복지관도 설치한다.

파주운정3 A37블록 LH아파트는 일산의 1.2배에 달하는 규모의 수도권 서북부 최대의 거점 신도시에 들어선다.

특히 파주로와 동서대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한 멀티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제2수도권순환고속도로가 예정돼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근처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시네마,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출판단지 등이 입지해 생활 편의성이 좋고 문화생활을 누리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도보로 통학 가능한 곳에 초등학교가 들어서 있어 교육 환경에도 좋고, 운정호수공원, 공룡천 등 다양하고 풍부한 녹지한경이 쾌적하여 자연 환경도 잘 조성되어 있다

한편, 파주운정3 A37블록 국민임대 아파트 신청접수는 9일부터 14일까지다. /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