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파티시에들을 위한 파격 장학혜택을 제공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제과제빵·디저트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과 달리 제과제빵을 집중적으로 배우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과 디저트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빠띠시에학과 과정을 이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겨울방학 기간에도 3master과정, 제과제빵 자격증 특강,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 등을 운영했으며, 학생들은 최대 80%의 장학 혜택을 제공받으며 제과제빵 기술을 함양했다.

3MASTER과정은 공예 특성화 교육으로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수업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특수 장비를 활용한 공예실습으로 효율적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제과제빵 4대 자격증 특강은 제과제빵을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필수로 취득하는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익 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 자격증을 대비하는 과정이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되며, 다년간의 노하우와 시험 팁들을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은 디저트의 본 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 정통 디저트 레시피에 대해 배우는 과정이다. 르 꼬르동 블루 제과 디플로마 과정, 프랑스 벨루이 꽁세이 디저트 과정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의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제과 트렌드에 맞는 기술을 배우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이 학기뿐 아니라 방학기간에도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특히 비교 불가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학생들은 비용적 부담을 던 채 파티시에 실력을 함양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서현전만의 장학 혜택으로 학생들에게 폭넓고 질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