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보훈지청은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해 기존 대면 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국민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지청은 지난 20일부터 10월4일까지 경기동부보훈지청 페이스북을 통해 ‘62570 기억·함께·평화 챌린지 영상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경기동부보훈지청에서 제작한 ‘기억·함께·평화 챌린지 홍보영상’의 뒤를 이어 국민이 직접 평화의 메신저가 돼 70주년의 의미를 기억하고 하나가 돼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온라인 기념행사다.

공모주제는 형식·내용·길이의 제약 없이 기억·함께·평화를 외치는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동부보훈지청 페이스북(facebook.com/k.dongbu)에 기재돼 있다.

또 오는 27일 유엔(UN)군 참전의 날을 맞아 학생들이 6·25전쟁 당시 함께 대한민국을 지킨 22개국 유엔군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도록 헌산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전문해설사의 해설 영상, 카드뉴스, 퀴즈 풀기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탐방을 한다.

김장훈 경기동부보훈지청장은 “이번 언택트 기념행사가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의 나라 사랑 정신이 현세대로 이어지는 특별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