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연안부두 바다쉼터를 오는 18일부터 임시 폐쇄한다.

<인천일보 7월1일자 19면>

쉼터 임시 폐쇄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

구는 부지를 소유한 인천항만공사와 협의해 쉼터 방문 관광객과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폐쇄를 결정했다. 임시 폐쇄로 인한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이를 안내할 예정이다.

쉼터 임시 폐쇄 기간 동안 중구와 인천항만공사는 근로자를 배치해 출입을 통제·관리하고 연안부두 바다쉼터 환경 개선을 위한 정비를 진행할 방침이다.

중구 관계자는 “바다쉼터 임시 폐쇄는 방문객과 주민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확산의 선제적 조치로 시행하는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방문객과 주민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안부두 바다쉼터는 2010년 인천 중구가 인천항만공사로부터 부지를 무상 임대해 조성한 친수공간이다.

/김신영 기자 happy1812@incheonilbo.com



관련기사
낚시명소 바다쉼터, 주민들엔 한숨쉼터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낚시꾼들 사이 명소로 알려진 인천 연안부두 바다쉼터 일대에 '무법천지' 행태가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기관은 별도의 단속 권한을 갖고 있지 않아 인근 주민들만 골머리를 앓는 실정이다.<인천일보 2019년 10월3일자 19면>30일 연안동 주민 봉사단체 등에 따르면 지난 주말 연안부두 바다쉼터에는 수천명에 달하는 인파가 몰렸다.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기존 낚시꾼에 더해 일반 관광객들의 방문도 늘고 있다.중구가 인천항만공사로부터 임차 받아 2010년 개방한 바다쉼터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휴식을 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