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조혁신 기자]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6명이 가입했다는 보험이 바로 실비보험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고 있는 것이 실비보험이다. 실비보험은 의료비에서 본인 부담금을 제외한 부분을 다시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료비에 많은 도움이 된다. 

2018년 4월 이후실비보험이 개정되면서 보험료 또한 저렴해져 사회초년생과 장년층에 보험료가 부담스러웠던 사람들이 가벼워진 실비보험을 많이 알아보고 있는 추세다. 실비보험은 단독실손보험형태로 보장하며 여기에 특약 3가지를 함께 구성할 수 있다. 도수, 체외충격파, 증식 치료 / 비급여주사제 / MRI 촬영이 특약에 해당된다. 도수치료실비보험으로 많이들 알아 보시는데 도수치료는 특약으로 구분되어서 특약을 가입해야 도수 치료에 대한 부분을 보장 받으실 수 있으니 꼭 기억해서 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실비보험이 개정되면서 어떤 보험사의 실비보험을 가입해도 보장은 동일하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보험료 산출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각각의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본 후 나에게 맞는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실비보험비갱신형, 실비보험순위, 실비보험다이렉트, 실비보험가입조건, 실비보험월보험료 등 실비보험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제대로 알아볼 수 있다. 메리츠실비보험, KB실비보험, 한화실비보험, DB실비보험, 현대해상실비보험, 흥국실비보험 등 보험사 별 실비보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으니 먼저 실비보험료 산출을 통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은 비갱신형상품은 없고 갱신형상품만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비갱신형상품을 찾고 계신다면 갱신형상품으로 알아보는 것이 방법이다.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있지만 각 상품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 상품을 볼 수 있는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