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니코틴 의존도는 어느 정도 될까? 시민들은 인천시가 펼치는 건강증진 사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인천일보 홈페이지(www.incheonilbo.com)에 접속해 '건강한 시민…신바람 인천' 배너를 누르면 '건강생활 실천 자가진단 프로그램'과 '건강증진 인지도·만족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11월 말까지 제공되는 건강 자가진단은 니코틴 의존도, 알코올 중독, 스트레스 지수, 우울증 등 4가지로 이뤄진다.

항목별로 6~20개 질문에 답하면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건강증진 인지도·만족도 조사는 시민 인식 개선 캠페인 일환으로 이달 말까지 계속된다. 일선 보건소 사업에 대한 평가와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인천시 건강증진 사업의 기초자료로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3일 열린 '건강증진 및 하위 건강지표 향상을 위한 심포지엄' 실황은 인천일보 페이스북(facebook.com/incheonilbo)을 통해 동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다.


/이순민 기자 smlee@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인천 지역사회 자원 활용하는 것이 '건강 도시' 첫걸음" '모든 사람을 위한 건강(Health for All)'. '건강도시'는 어느 한 계층이나 동네만이 아닌 시민 전체가 건강해야 한다는 데 초점을 맞춘 개념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내버려둔 채 의료 인력만으로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어렵다고 강조한다. "지역사회의 참여 주체들이 협력하며 시민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난 23일 인천일보 4층 대강당에서 인천시 주최, 인천일보 주관으로 열린 '건강증진 및 하위 건강지표 향상을 위한 심포지엄'은 인천시민의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