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기를 보내며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는 제80회 전국체육대회를 성공적인 대회로 승화시키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2백50만 인천시민께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민족 대제전의 한마당 큰잔치인 이번 제80회 전국체전에 우리 경기도는 임원 340명, 선수 1천2백60명등 1천6백여명으로 선수단을 구성, 「황해로! 세계로! 미래로!」를 캐치 프레이즈로 인천광역시에서 개최하는 전국체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제주도에서 개최한 제79회 전국체전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여 제77회 전국체전부터 연속하여 3연패를 달성하였으며 81년이후 종합우승 8회, 준우승 5회 등의 성적으로 명실상부한 체육웅도로서의 면모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제80회 전국체전에서도 종합우승을 목표로 3차에 걸쳐 도대표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최정예 선수를 선발하였고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하여 훈련장비 지원과 45일간의 강도 높은 강화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전국체전 4연패를 달성하라는 9백만 경기도민의 열화같은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우리 선수단은 그 어느때 보다도 사기가 충만하여 출전의 그날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경기도 선수단은 필승의 신념으로 강세종목인 육상, 축구, 테니스, 핸드볼, 사이클, 역도, 검도, 사격, 하키, 조정, 로울러, 카누, 골프등을 앞세우고 중상위권 종목에서도 분발을 독려하여 기필코 종합우승을 차지, 9백만 경기도민과 함께 우리 도가 지향하는 21세기 도전·창조·희망의 경기를 완성하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또한 경기 못지않게 경기장 질서를 잘 지키는 모범선수단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할 계획입니다.

 희망찬 21세기를 대비하여 가장 역동적인 대회를 준비하시는 인천시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