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9일 간 제보 접수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 평택시의회 전경. /사진제공=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는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22일부터 5월10일까지 19일간 시민 제보를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는 제24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6월7~14일 8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제보 대상은 시정 전반에 관한 위법하거나 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예산 낭비 사례와 시민 불편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이나 진행 중인 재판이나 수사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은 제외된다.

제보된 내용은 소관 상임위원회로 이송돼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처리 결과는 정례회가 종료된 후 문자 또는 이메일로 제보자에게 통보된다.

평택시의회 홈페이지 (열린마당→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이메일(uihoe@korea.kr), 방문 또는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보자와 신고내용의 비밀은 보장된다.

유승영 의장은 “평택시의회는 시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고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스행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날카로운 지적과 의견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