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영철(왼쪽) 안산시평생학습관 관장과 박현규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 대표이사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시평생학습관과 안산환경재단이 최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산시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지원을 목적으로, 두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공동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업무 협력으로 기후위기시대에 보다 전문적인 환경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은 “안산환경재단과의 협약은 기관 간 정보를 교류하는 단순 목적이 아닌 생태 도시 안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협업하고자 체결됐다”며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환경을 주제로 한 양질의 평생학습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산환경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재단은 환경교육센터가 중심이 돼 안산시민들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이미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안산시평생학습관과 상호 업무협조를 통해 더 좋은 사회환경교육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이달부터 학습실천형 시민교육 시민 아고라 사업에서 ‘안산형 환경교육 교구 활용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