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5개 부문 진행
다음달 2일까지 지원 신청 가능
펼쳐지는 꿈·틀, 2000만원 지원
▲ '2024 경기문화예술교육 통합공모'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확산을 위한 '2024년 경기문화예술교육 통합공모'를 시행한다.

공모는 모두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신규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난생처음 꿈·지', 중견 민간단체의 자유로운 확장을 위한 ▲'펼쳐지는 꿈·틀', 중견 단체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판로지원 사업 ▲'노는예술, 더하기', 도내의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 배움의 기회를 지원하는 ▲지역아동 예술기회 지원, 일상 속 문화다양성 가치의 이해와 실천을 위한 ▲'다이아 프로젝트' 등이다.

'난생처음 꿈·지'는 도내 설립 3년 미만 단체, 활동 경력 3년 미만 개인을 대상으로 성장을 위한 집중 연수와 시범사업 운영비 300만원을 지원한다.

'펼쳐지는 꿈·틀'은 도내 설립 3년 이상, 활동 경력 3년 이상 혹은 사업 선정 3회 이상의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의 지원금을 지원한다.

'노는예술, 더하기'는 전년도 '노는 기획'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개 단체와 함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요처를 모집한다.

수요처가 제시하는 자체 예산에 맞춰 최대 1000만 원의 1:1 매칭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역아동 예술기회 지원'은 도 소재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유형별 최고 300만원 혹은 1000만원의 음악프로그램 운영비 및 악기 대여비를 지원하며, '문화다양성 다이아 프로젝트'는 도 소재 문화다양성 프로젝트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 단체 및 개인을 2개 유형으로 나눠 지원한다. 유형별 건당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이다.

지원신청은 내달 2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자는 별도 신청 없이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게시 내 링크를 통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에 접속하면 된다.

공모 선정 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내달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술교육팀(031-231-0831~8)으로 문의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p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