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임·직원 봉사단 ‘나눔즈’가 19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할 임·직원 봉사단‘나눔즈’의 발대식을 19일 개최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사회적 책임경영의 실현을 위해 ‘나눔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임·직원 봉사단‘나눔즈’를 발족했다.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위한 우리의 다짐’이라는 뜻을 지닌 ‘ABC(Aim for Better Community)’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동근 재단 이사장은 “변화는 큰 것이 아닌 작은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재단 봉사단이 행하는 작은 나눔의 시작이 우리 지역사회에 큰 변화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임·직원 봉사단‘나눔즈’는 오는 4월부터 복지시설 봉사를 시작으로 환경정화 활동, 마을 가꾸기 및 일손돕기, 이웃사랑 나눔실천 등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의정부=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