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214450)는 자가 재생 촉진제인 PDRN/PN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연구, 제조 및 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다.

동사의 매출 비중은 의료기기가 5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의약품 사업이 약 21.3%, 화장품 사업이 23.4%, 그 외 기타 사업이 약 3.3%로 구성된다.

올해 3분기 기준, 내수가 63.9%, 수출이 36.1%이다. 매년 의약품 사업의 비중이 줄고, 안면 미용용 HA 필러, PN 제형의 안면 이용(리쥬란)과 PN 제형 무릎 관절강 내 주사(콘쥬란)를 다루는 의료기기 사업과, 리쥬란 브랜드의 화장품 사업 비중이 커지고 있다.

동사의 PDRN은 세포의 생성 촉진과 각종 성장인자 분비를 촉진해 주며 다양한 인체조직의 재생 목적을 위해 쓰이고, 주사제와 크림에, 점안액의 형태로 판매된다. PN은 주름 개선 효과가 있고, 관절의 연골 세포 결손 부위에 지지체로써 사용되는 관절강 주사로 식약처 허가 취득 후 판매 중이다.

리쥬란은 보톡스, 필러와 비교할 때 근본적인 피부 개선이 가능한 스킨 부스터라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으며, 이에 따라 경쟁사가 적다. 또한, 리쥬란 브랜드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드럭스토어인 올리브영에 입점하는 등 브랜드화에 성공하며 높은 매출액을 견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중국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수출 부분에서 앞으로의 성장세가 돋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3분기는 6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6억원 증가하였다. 또한, 영업이익은 2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0억 원 증가하였다. 또한, 올해 3분기 누계액이 1910억원, 718억원으로, 작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948억원, 659억원임을 고려할 때, 높은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최나영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 최나영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최나영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cny03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