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 힐스테이트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31일 견본주택을 열고 동탄2신도시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의 분양을 시작한다.

규제가 덜한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자, 위드 코로나 시대 핵심 주거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동탄2신도시 문화디자인밸리 B8블록에 지하 1층~지상 4층, 9개 동, 전용면적 138·148㎡ 총 1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세대 수는 ▲138㎡ 66세대 ▲148㎡ 59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우선 청약통장 유무, 당첨 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일반공급(무주택자)은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은 시세의 85% 이하 전세형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2년마다 재계약) 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계약갱신 시 보증금 상승률은 5% 이내로 제한되며, 거주기간 동안은 취득세, 보유세와 같은 세 부담도 없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사전 예약제로 실시 된다. 여기에 동탄이 품고 있는 교통( GTX-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 여기에 도보권에는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고, 동탄국제고와 교육시설이 밀집된 에듀상가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향후 청약 일정으로는 1월 6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 물량의 청약 접수를 먼저 진행한다. 이후 1월 7일(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일반공급 물량의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2일(수) 진행하고, 1월 24일(월)부터 1월 26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동탄2신도시 최초의 전 세대 복층 구조 대형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노하우가 집약된 차별화된 특화 상품이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몄다. 실제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세미나실, 북카페, 키즈&맘스 카페 등이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의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3년 10월이다./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