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구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인 단백질. 단백질은 손상된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면서 근육 생성 도움 및 다이어트 등을 도와주는 대표 영양소이며,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필수 요소이다. 

단백질을 대표하는 식품으로는 육류와 생선, 조개, 굴 등의 어패류 그리고 두부, 콩, 호두, 땅콩, 유제품 등이 있으며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품으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기 어려운 요즘에는 양질의 단백질 건강 식품을 시중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일명 성인 분유 제품을 내세우며 면역력에 좋은 초유나 갖가지 몸에 좋은 성분을 담거나 균형을 담은 동식물성 단백질 제품이 많이 나와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따라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식품을 고를 때 성분을 꼼꼼히 살펴야 하는데 단백질 제품 중에도 ‘동·식물성 저분자 단백질’을 권장한다. 이 성분은 동·식물성 단백질을 잘게 쪼개 소화와 흡수를 빠르게 돕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근육합성을 도와주는 비타민D와 소화효소를 함께 먹기를 권장한다.

한편, ‘PS’는 인간의 건강수명을 연장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 기업 ㈜팜스빌의 대표 브랜드로 약사가 직접 고객과의 1:1 상담을 통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고객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PS초유프로틴’은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김도현 기자 online0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