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임단모’(임상심리사 시험을 단기간에 합격하는 모임)가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무료인강을 선보이고 있다. 

네이버에서 ‘임단모’를 검색하고 임단모 네이버카페에 접속한 뒤 회원가입을 하면 임상심리사2급 필기, 실기 시험에 최적화된 인강을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임상심리사 1급, 2급 시험과 관련된 응시자격과 응시원서 접수 기간, 합격률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임단모의 임상심리사2급 무료인강은 필기강의, 실기강의, 기출강의로 나뉜다. 심리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부터 한국임상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증 보유자까지 누구나 전문적인 임상심리학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단기에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필기, 실기 시험의 핵심만 짚어 교육하는 족집게 강의라는 것도 특징이다.

강의를 이끄는 김덕희 교수는 업계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호평이 자자한 명교수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수한 강의력과 높은 전문성, 철저한 출제 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수준 높은 강의를 펼쳐 그간 수많은 이들이 성공적으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줬다.

임단모 관계자는 “MMPI검사를 비롯한 종합심리검사와 심리치료를 통해 내담자의 정신건강에 기여하는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치매안심센터임상심리사 등 심리치료사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국가자격증종류인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에게 일조하고자 관련 인강을 무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해당 자격증 취득 후 영유아, 아동, 청소년, 노인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이나 상담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스펙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임단모는 커뮤니티 게시판들을 개설해 회원간 실시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곳에서 임상심리사와 관련된 실습 수련과 진로 및 취업처, 평균 연봉, 병원에서 하는 일 등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