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및 재취업을 위한 국비무료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구로센터가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강의 운영을 통해 전기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구로센터가 운영하는 다양한 전기 분야 자격증 취득 과정 중에서도 전기기능사는 꾸준히 인기 있는 과정이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합리적인 전기 사용 및 관련 재해 방지를 위해 전기기기의 제작·조작·운전·보수 관련 숙련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기술자격제도다. 관련 분야 취업 또는 전기기사 이상의 상위 자격증 취득을 꿈꾸는 비전공자라면 꼭 갖춰야할 조건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응시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도 하다. 

전기기능사 과정을 운영하는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구로센터 관계자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만족도 전기기사, 전기기능사 교육 1위의 명성을 직업능력교육원에서도 이어가고자 한다”며, “온라인서점 예스24 전기기능사 부문 5월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2021 에듀윌 전기기능사 필기 한권끝장’ 교재를 기반으로 합격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기기능사를 수강하시는 분들의 합격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 있어 관악, 구로, 금천, 동작, 광명, 시흥 등 인근 지역의 수강생들이 많이 방문하는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구로센터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 또는 소정의 자기부담금 지불을 통해 전기 분야 자격증 취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