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요준모(요리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한식조리사 및 제과제빵사 시험 대비 무료인강을 선보이고 있다. 

본 이벤트는 한식조리기능사자격증 및 제과제빵자격증 시험 대비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요준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 후 교재를 구매 시 누구나 전 강좌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어 병원조리사, 호텔조리사, 학교급식조리사 등 구인구직 기관으로 취업을 희망하거나 혹은 취미·창업요리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자격증 중 하나이다. 

요준모는 2020년을 기점으로 대폭 변경된 조리기능장필기시험 이론 문제에 대해 중점에 두고 안전관리, 구매관리, 한식조리 영역은 물론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위생관리, 기초조리실무, 재료관리 영역에 대해 전략적 문제 풀이를 진행한다. 이론을 활용해야 풀 수 있는 생소한 문제로 구성된 난이도 상급 문제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시험 내용 속에서 암기가 필요한 부분과 이해가 필요한 부분을 나눠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정유진 교수는 완벽한 이해를 통해 암기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새로운 기출문제 분야를 반영한 교재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기본이론서’와 함께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추후 진행될 한식조리기능사실기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과제빵교육수업을 맡은 오동환 교수는 지난 시험들의 출제경향을 철저히 분석하여 제과기능사 및 제빵기능사 영역 고득점 달성을 돕고 있다. 오 교수 강의의 특징은 제빵기술 이론과 실기를 동시에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다. 또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해 학습 방향을 설정하고 자주 출제되는 유형의 문제풀이를 반복함으로써 합격을 앞당기는 핵심 위주의 학습법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요준모에서는 시험 관련 궁금한 점들을 질문할 수 있는 Q&A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들은 이곳을 통해 조리기능사독학 방법, 제빵사취업 및 월급, 베이커리자격증비용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한편, 요준모는 역량있는 한식요리사, 제과제빵사 인재를 배출을 돕고자 정유진 교수및 오동환 교수의 다년간의 노하우와 합격 비법이 담긴 고퀄리티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최신 출제 경향 및 기출 문제를 분석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비롯해 시험에 필요한 필기준비물, 시험일정, 시험접수 기간, 합격률 등 유익한 정보도 알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