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공인중개사가 펴낸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이 5월 2주에도 온라인 서점 예스24 공인중개사 부문 베스트셀러1위에 자리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발표자료에 따르면 2018년도 공인중개사 1차 시험 총 응시자 수는 약 19만여명이었다. 지난 15년부터 약 15만명이었던 응시생이 꾸준히 늘어나 지난해에는 30여명에 달했다. 제31회 공인중개사 응시 현황을 살펴보면 40대 응시자 수가 32%로 가장 많았다. 50·60세대는 27%이며, 20대는 29%였다. 

은퇴 후 제2의 일자리를 목표로 둔 중 ·장년층 수험생이 대부분이었으나, 현재는 코로나19와 함께 취업난이 지속되며 다양한 수험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공인중개사는 절대평가로 60점을 넘으면 합격이다. 이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올해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8월 9일에 실시된다. 공인중개사는 전문직으로 용어가 방대하며 복습이 필수다. 특히, 기출문제를 수시로 풀며 출제 패턴을 익혀야 합격에 다가갈 수 있다. 

2015년도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에듀윌은 자격증과 공무원 분야에서 인지도 및 선호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관 분야 또한 브랜드 인지도 75.7% 및 선호도 68.3%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29년간 성인 교육 대표 브랜드로서 에듀윌은 ‘에듀윌은 합격이다’라는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교재 구성 또한 기본에 충실하다. 생소하고 낯선 과목이 많은 수험자를 헤아려 처음부터 끝까지 기본서 진도를 따랐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의 특징은 단원별 구성이다. 회차, 난이도, 키워드는 따로 기입해 수험생의 편리한 학습을 돕는다. 언제든 단원별로 이론을 공부하거나 회차별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다. 심지어 책 분할이 가능해 언제든 참고가 쉽다. 

최근 법령 개정의 변화에 따라 현행 시험 문항도 변했다. 본 교재는 최신 출제 기준에 따라 88명의 전문 교수진과 합격전략연구소와 함께 엄밀히 제작했다. 10년간(제22회~제31회) 기출을 모두 분석했으며, 올해 제32회 공인중개사 응시자를 위해 출제 키워드도 정리해놓았다. 

문제가 의도하는 바를 상세히 풀어냈으며, 도움되는 이론도 다수 추가했다. 31회 출제 경향, 10개년 회차별 출제빈도 분석표, 10개년 기출 리포트로 출제율을 이미지로 제시했다. 먼저 출제 경향을 파악한 뒤 수험생은 난이도나 영역별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어 전략적이다. 

실제 시험 전에도 특별 부록을 통해 빠른 학습이 가능하다. 핵심 개념만 모은 ‘한장 끝장 과목별 맞춤 부록’, 빈칸 퀴즈 핸드북인 ‘빈출지문 정리노트’, 실제 시험 반영 ‘제31회 기출문제’로 수험생의 합격을 지원한다. 

본 교재는 ‘최다 합격자를 만든’이란 머리말을 달았다. 공인중개사 시험 주관사인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따르면 공인중개사 3년 평균 합격률은 19% 정도로 에듀윌은 해당 발표치보다 무려 3배 높은 60% 합격률을 기록했다. 

현재 에듀윌 합격수기 및 시험 후기는 2만 9천여건이며, 누적조회수는 2천 3백만여건이다. 특히,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게시판에는 학습 스케줄, 공부 순서, 시간 배분 등 다양한 케이스의 학습 노하우가 담겨 있다.

다수 합격생의 학습 패턴을 세심히 분석한 본 교재는 무려 81개월(6년 9개월)동안 베스트셀러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합격 수기에 따르면 합격자들은 본 교재가 목차, 지문, 예시, 답안이 실제 시험과 유사하다는 평을 남기며 교재 구성의 우수성을 인정했다. 

이밖에도 공인중개사 초시생을 위해 시험 정보와 부가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빠른 합격을 돕는 ‘2021 기초강의’, 신규 가입자 ‘50% 특별할인쿠폰’,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회 전국실전모의고사’ 등을 무료 지원한다. 

합격 시 수강료를 돌려주는 '평생환급 평생패스'와 '2021 안심환급패스', 저렴한 수강료로 무제한 강의를 제공하는 '2021 스피드패스' 등의 여러 강좌로 수험생의 경제적 부담도 날리며 빠른 합격의 길을 안내한다.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은 에듀윌 도서몰과 예스24, 교보문고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