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이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시행에 따라 고객과의 직접적인 대면서비스를 통해 이루어 지는 뷰티 관련 서비스 업종에서 큰 타격이 있지만 뷰티 서비스 매장의 창업 열기는 뜨겁게 이어 지고 있다. 

이에 미용실과 네일샵에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핸드SOS가 추가로 속눈썹샵, 왁싱샵, 피부샵까지 시장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핸드SOS는 매장의 특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세팅할 수 있고, 매장관리에 필요한 예약관리, 직원관리, 매출분석 등을 세분화하여 고객관리를 할 수 있으며 매장의 전반적인 운영 항목을 지원한다. 

특히, 기존 핸드SOS 가입자들이 장기적으로 사용하면서 매출 분석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핸드SOS의 매출 분석시스템은 시간대별, 일별, 주별, 요일 별, 월별로 매출현황을 간결하게 표시하여 확인과 비교가 용이하다. 이를 통해 매장의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매장의 운영방향 설정과 마케팅 설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업종별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핸드SOS는 일반예약과 네이버예약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연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중복으로 들어올 수 있는 예약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시술 기록 및 상세한 메모 등을 손쉽게 PC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등록 및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장의 모든 예약관리가 가능하고 프로그램을 처음 접해본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핸드SOS의 김종선 영업팀장은 “핸드 SOS가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미용실과 네일샵은 물론 뷰티 업종의 가입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라며 “기존의 핸드SOS 사용자는 보다 활용폭을 넓히며, 신규 사용자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교육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핸드SOS는  한국 브랜드선호도1위, 대한민국브랜드파워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등의 수상으로 대외적으로도 사용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