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재광 국민의힘 평택시갑 당협위원장./사진제공=국민의힘 평택시갑 당협위원회

평택시장을 역임한 공재광 국민의힘 평택시갑 당협위원장이 최근 언론에서 보도된 ‘평택시 전 정관계 인사, 사전 정보 활용 무더기 땅 투기 의혹 제기’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지금이라도 사법기관에서 수사를 실시해 진실이 밝혀지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 위원장은 10일 입장문을 통해 “정치인이기에 감수해야 할 일이라면 백번이고천번이고 감수할 것이나 의혹이 있다면 반드시 밝혀져야 마땅하다“며 “그러나 저를 비롯해 친인척, 측근이 사전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을 매입한 사례는 일체 없다”고 일축했다.

이어 “현재 거론된 지역의 부동산은 2008년 6월부터 수차례 매각 공고를 진행했던 곳”이라며 “2015년 당시 평택도시공사는 두 차례에 걸쳐 매각 입찰을 실시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두 차례에 걸친 입찰 공고에도 매수자가 없어 말 그대로 미분양 상태였다”며 “법적 절차에 따라 2015년 11월6일 수의계약 입찰 공고를 진행한 적법한 거래행위였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또 “혹여 불법, 특혜가 자행됐다면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사법기관에 신고창구를 개설해 운영 중에 있었기 때문에 조사가 이뤄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공 위원장은 “시장직을 떠나 3년이 지난 시점에 평택시장으로 재직하면서 저와 평택도시공사가 관련된 내용이 또 다시 언론에 보도돼 송구하다”며 지금이라도 평택시의 조사나 사법기관에서 수사를 실시해 더 이상의 의혹이 없도록 진실이 밝혀질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희망했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