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스타트업 큐브로이드가 국내 최대 교육 전문 종합 박람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큐브로이드는 5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 교육용 인공지능 로봇 '아티보'를 활용한 GPT-3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큐브로이드는 박람회 기간 중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로봇 아티보에 탑재된 GPT-3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이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AI 코딩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스는 코딩블록존, 큐로AI존, 아티보존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되며 특히 큐로AI존에서는 자율 주행자동차를 이동하게 하는 등 다양한 인공지능 학습 방법을 제공한다.

아울러 사용자에게 로봇 블록 조립, 로봇 조작 학습, 파이썬과 앱인벤터, 스크래치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포함한 다양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는 "교육산업 관계자 및 교사, 교직원,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이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행사에 미래 교육 혁신을 위한 제품으로 인공지능 로봇 아티보와 큐로AI를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주제로 교육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에듀테크(EdTech) 및 교육 콘텐츠, 최신 교육환경 및 시설과 조기·초등, 어학, 평생 및 직업교육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분야별 우수 기업과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