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현지시각) IT 팁스터 온리크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께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S21 FE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온리크스에 따르면 갤럭시S21 FE는 갤럭시S21 기본 모델보다 약간 더 크며, 전면 카메라가 중앙에 위치한 펀치홀 디자인이다. 프레임은 금속이지만 후면 패널이 불투명 유리가 될 것으로 봤다. 이는 유리와 유사한 형태의 플라스틱 패널이다.

앞서 공개된 보고서 등에 따르면 갤럭시S21 FE는 6.4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후면에는 갤럭시S21에 탑재된 1200만화소 메인 카메라 6400만화소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의 후면 트리플 카메라의 조합에서 다운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향후 'FE' 시리즈가 정규 라인업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통상 하반기께 선보여 왔던 노트 시리즈의 출시가 내년으로 미뤄지면서 FE 시리즈가 이를 대신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지난해 출시된 FE의 실적이 입증된 만큼 합리적인 수준의 출고가에 사양을 타협하는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런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상상폰’ 에서는 전작 노트 시리즈인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20 가격을 할인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노트10 가격은 공시 상향으로 인해 0원의 공짜폰으로, 갤럭시노트20 가격은 출고가 하향으로 인해 최저가 30만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5월 가정의 달로 키즈폰과 효도폰 구매량도 급증함에 최대 할인을 통해 특가를 진행하고 있다 전했다. 신비키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기종과 같이 인기있는 캐릭터를 입힌 키즈폰과 함께 갤럭시A32, 갤럭시A12, 갤럭시A21S 등 다양한 갤럭시A시리즈 스마트폰들이 공짜폰으로 진행되고 있다.

SK, KT, LG U+ 3사 통신사 전기종 스마트폰 할인,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20 가격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상상폰’ 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