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칩 애널리스트 이우승

뉴트리는 시가총액 약 3000억원의 건강기능식품 회사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에 비례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내수 소비 트렌드 역시 변화하고 있다.

2021년 현재 평균연령은 43.4세로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40대 이후 인구를 타겟으로 한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구매력을 갖춘 중·장년층을 타겟팅한 헬스케어, 건강기능 식품 및 이너 뷰티 산업이 유망하다고 본다.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회사 중에서도 뉴트리의 경쟁력은 바로 '검증받은 원료'다. 뉴트리의 원료는 건강기능식품 공전 기준 및 규격을 고시한 원료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심사를 거쳐 검증받은 원료로 제조하고 있으며, 특히 매출 97%를 차지하고 있는 에버콜라겐 제품이 이에 대한 혜택을 톡톡히 받고 있다.

경쟁사들의 제품은 일반 식품으로 분류된 것이 많아 효과가 검증된 식약처 개별인정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뉴트리의 제품이 경쟁제품보다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시대로 변화하며 언택트 소비가 트렌드다. 뉴트리는 이 상황에 대비해 빠르게 홈쇼핑 업계에서 취급액으로는 1위, 매출액으로는 2위를 달리고 있는 GS홈쇼핑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다. 급격한 시장 변화로 달라진 시장에 적응하지 못한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높았던 경쟁사들의 점유율을 흡수하며 영업이익률을 개선했다.

언택트 시대에 빠르게 적응한 뉴트리, 고령화 사회와 코로나 19시기에 적절한 타겟설정과 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영업성장을 이루고 있다. 따라서 뉴트리에 투자를 추천한다.

블루칩 애널리스트 이우승

/블루칩 애널리스트 이우승 k92996050@naver.com



관련기사
[인천 상장기업 주간 주가 동향] 공매도 재개…공포는 기우 일까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가 4200선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난주 장 마감 후 나온 애플의 1분기 매출액은 895억8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3.7% 급증했고, 페이스북의 매출액은 48% 증가했다. 이날 두 회사의 주가는 이날 각각 7.3%, 4.5% 뛰었다.지난주 뉴욕 증시 상승에는 전날 연방준비제도(Fed)가 완화적인 통화기조를 재확인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파월 의장은 지난 27~28일(현지시간)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테 [인천 상장기업 주간 주가 동향] 2021년 5월3일자 표 인천일보는 매주 월요일자에 산업·증권면을 신설해 운영한다. 산업·증권면은 인천지역 82개 코스피, 코스닥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종가를 기준으로 한 주간 주가동향의 변화를 통해 지역 산업생태계를 조명할 계획이다.주간 글로벌 주가 흐름과 국내 주식 동향을 파악하고 주간 주가변동이 큰 종목을 중심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회사를 조명한다.특히 국내 최초의 대학생 뮤추얼펀드를 운영하는 오랜 전통을 가진 인하대학교 블루칩, 가치투자 동아리 인천대학교 아르고나우츠와의 협력을 통해 참신한 시각으로 투자분석에 나서는 대학생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