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효예 문화운동본부 부총재 추대형식
"잠재력을 실력으로, 지적과 지지 기다리겠다"

 

김포문화원이 우여곡절 끝에 박윤규(사진· 80) (사)충효예 문화운동본부 부총재를 추대형식으로 지난 20일 제12대 원장에 선출했다.

<인천일보 4월13일자 10면 위기 김포문화원 고비 넘어 순항할까>

문화원은 이날 김포아트홀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내빈 초대없이 총회를 열어 신임 원장을 선출했다.

박 신임 원장은 서울공업고와 한양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성균관대·이화여대 등에서 유림인성과 노인학 등을 수료했다.

한국전례원 김포지회장, 보건복지부 가정의례 지도위원 등으로 활동 중인 박 신임 원장은 (사)색동회 초대회장, 한국문인협회 문예대학장, (사)한국예절학회 이사, (사)대한시조협회 지도·심사위원을 역임하고 김포시조협회를 설립한 바 있다.

박 원장은 이주민에 대한 지역 교육을 바탕으로 한 애향심 고취와 향토사학자 발굴·육성 ,청소년프로그램 확대, 어르신 프로그램 전문성 강화 등에 나설 예정이다.

박윤규 원장은 "50만 인구를 가진 김포가 안으로 단결하면 큰 잠재력을 실력으로 승화시길 수 있다“며 ”지적과 지지를 반갑게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박 원장 임기는 4년으로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김포문화원은 1964년 설립돼 1971년부터 13년의 휴원기를 거쳐 1984년부터 현재까지 지역문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김포문화원은 공모를 통한 차기 원장 등 임원 선출이 무산되면서 비대위 체제로 전환돼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회원 서면결의를 통해 임원 선출 건을 승인 받아 이날 새 원장을 선출했다.

/김포=권용국기자 ykkwun@incheonilbo.com

 



관련기사
위기 김포문화원 고비 넘어 순항할까 초유의 후보 미등록 사태로 존립 자체가 위태로웠던 김포문화원이 위기를 넘기게 됐다.▶관련기사 : 인천일보 3월25일자 11면 '원장 공모 결국 불발…김포문화원 37년 만에 존폐위기'12일 김포문화원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0일 김포아트홀(김포시 사우동)에서 제42차 임시총회를 열어 제12대 김포문화원장을 포함한 임원을 선출할 계획이다.이에 따라 비대위는 문화원 임원 선임을 안건으로 지난 5일 임시총회를 알리는 공고를 내고, 이날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른 거리 두기 준수를 통해 새 임원을 선출하게 된다.공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