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급호텔 취업 맞춤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전했다.

인서울 조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학생들의 최대 고민인 ‘취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 특급호텔로의 취업의 밑거름이 된다.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여럿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실습 중심의 수업을 통해 졸업 전 다방면의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실습센터에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창작요리, 분자요리 등의 조리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 수업은 대한민국 조리기능장과 현직 셰프 최현석 교수가 진행하고 있다. 최고의 조리 실력을 갖춘 요리전문가 교수진들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1:1 실습 활동을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다.

또한 방학 중 활발한 자격증 수업으로 취업 스펙을 강화하고 있다.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과 같은 실무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실제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과 MOU를 체결한 특급호텔, 리조트, 레스토랑 등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학교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현장에서 활용하며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실제 그랜드하얏트 호텔, 롯데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